생애 초기에 형성된 인생의 덫인 초기 부적응 도식에 대한 검사입니다. 스키마 검사는 전반적인 정신병리뿐만 아니라, 우울, 불안, 적대감 등의
주요 정서 증상들과 편집성, 경계선 등의 주요 장애적 성격 특질들과 함께 개인들이 겪는 심리적 부적응을 한층 더 폭넓고 심도 있게 이해할 수 있는 검사입니다.
성인의 우울 증상의 수준을 측정하기 위한 검사로 인지적, 정서적, 동기적, 신체적 증상 영역을 포함하는 총 21개 문항으로 구성되어있으며,
Beck 1961년 개발한 이래로 전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불안 증상의 정도를 측정하기 위한 자기보고식 검사로 특히 우울증상들과 구별되는 불안으로 인한 신체적 심리적 증상을 파악하기 위해 개발된 검사입니다.
개인의 성격특성, 정서적 적응수준, 검사 태도 등 다양한 심리내적 영역을 측정할 목적으로 개발된 자기보고형 검사입니다.
미완성 문장을 완성하는 검사로 개인의 신체, 신념, 의욕, 희망, 갈등, 경험. 태도, 가족관계, 동료 및 대인관계, 사회적 관계를 검토하는 검사입니다.
개인 성격의 동기와 갈등을 밝히고 욕구, 태도, 경험에 따라 선택적으로 지각된 성격특성을 이해할수 있는 검사입니다.
HTP는 집, 나무, 사람을 그려 개인의 성격, 행동 양식 및 대인관계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KTP는 가족 그림을 통해 가족 구성원 사이의 관계 및 역동성을 이해하고 자아개념이나 대인관계 갈등 등의 특성을 파악할 수 있는 검사입니다.
상담을 위한 첫 단계로 방문 가능 시간을 선택합니다. 예약 변경은 상담예약일 하루 전까지 가능합니다.
문제 증상을 파악하여 예비진단 및 치료계획을 수립하기 위하여 초기 상담을 진행합니다.
심리적 문제에 대한 객관적인 파악을 위해 심리검사를 진행합니다.
내담자의 심리검사 결과를 종합하여 해석하고, 적합한 심리상담 계획을 결정합니다.
내담자에게 적합한 심층적인 심리상담을 진행하며, 상담 기간은 내담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내담자의 증상이 회복되고 상담의 목표에 도달하게 되면 상담자와 내담자가 협의하여 상담을 종결하게 됩니다.
종결 상담 후 1~2달 경과 된 후 추수 상담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